닛산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 드립니다.

닛산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 드립니다.

닛산은 2020 12월말부로 한국시장에서 닛산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철수는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사업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중장기적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건전한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본사에서 내린 최종 결정입니다.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지속하기 위한 한국닛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내외적인 사업 환경 변화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의 상황이 더욱 악화되면서, 본사는 한국 시장에서 다시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기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한국닛산의 영업은 12월말부로 종료되지만, 닛산은 국내 법규에 의거해 닛산 기존 고객들에게 차량의 품질 보증, 부품 관리 등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를2028년까지 향후 8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정리되는 대로 닛산 공식사이트(www.nissan.co.kr) 통해 추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닛산을 믿어주시고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점에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부득이한 이번 결정에 대한 고객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공식 콜센터 (고객지원센터: 닛산 080-010-2323)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AQ

1.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가 지속되는가?

닛산은 향후 8년간 당사의 소중한 고객 모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정보가 있을 , 당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것입니다.

 

2. 닛산 인피니티 서비스는 어디서 받을 있는가?

한국닛산은 현재 딜러사들과 긴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현재의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에서 변동이 생길 , 웹사이트(www.nissan.co.kr )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닛산은 전국의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8(2028년까지) 우리의 소중한 고객 분들께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3. 무상 보증은 준수되는 것인가?

기존 무상 보증(닛산 3) 모두 유지됩니다.

 

4. 한국닛산은 언제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

전국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8(2028년까지) 소중한 고객 분들께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5. 한국닛산은 예비부품을 언제까지 공급할 것인가?

닛산은 향후 8 동안 우리의 닛산 고객이 사용할 있는 예비부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2028 까지)

 

6. 닛산 신차 구입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언제까지인지?

재고 소진 시까지 가까운 딜러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7. 차량 리콜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는가?

닛산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는 리콜이나 안전과 관련된 이슈가 발생할 경우 해당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이를 처리할 예정입니다.

 

8. 한국닛산의 업무 종료 시점은?

한국닛산은 기존닛산 고객을 위해지속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향후 8(2028) 우리의 소중한 고객분들께 서비스를 제공할예정입니다. 또한 한국 시장 판매 중단에 대한 적절한 시기를 올해안에 딜러사 고객들과 긴밀하게협력하여 결정할 것입니다.

 

9.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기간으로 8년을 정하였는가? 8년은 어떠한 기준에 근거하여 결정된 것인가?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간으로 한국의 법률상의 부품공급의무 기간을 토대로 하되 최대한 장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10. 구체적으로 8년간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가? 8년간은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를 현재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할 것인가?

고객 여러분들이 차량을 이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관련 공식 사이트에 공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닛산 www.nissan.co.kr)

 

11. 8년이 경과한 후에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닛산은 국내 법규에 의거해 향후 8(2028) 우리의 소중한 고객 분들께 (차량의 품질 보증, 부품 관리 )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